선크림 추천 best 5
뜨거운 여름, 썬크림을 특히나 신경써서 발라야하는 계절이 왔습니다. 오늘은 썬크림 고를 때 알아두면 좋을 썬크림 고르는 방법과 제가 사용해본 썬크림들 중 좋았던 썬크림 best 5 개를 추천드리겠습니다.
선크림 고르는 방법
썬크림을 잘 고르기 위해 썬크림에 써 있는 SPF35, SPF50 과 같은 말이 무엇을 뜻하는지, SPF50 뒤에 붙은 +++는 무엇을 뜻하는지 알려드릴게요
1. SPF
SPF 는 Sun Protection Facto 의 약자로, UVB의 차단 효과가 얼마나 있는지 나타내요. SPF 1 당 15분의 자외선 차단효과가 있어요. 예를들어 SPF 35 라면 525분(약 8시간)의 자외선 차단효과가 있는 것이고 SPF 50 이라면 자외선 차단 시간이 750분(약 12시간) 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.
이 수치는 물이나 땀 때문에 선크림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를 가정해서 정한 수치이기 때문에, 실제로는 더 짧을 수 있으며, SPF 수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하더라도 지워지는 것에 대비해 자주 발라주시는 것이 좋아요.
2. PA ++++
SPF 뒤에 꼭 오는 것이 바로 저 십자가 표시죠! 저 십자가 표시가 많을 수록 UVB 차단 정도가 크다는 것을 뜻해요.
3. 활동별 SPF
이렇게 보시면 SPF 지수와 PA 지수가 높은 선크림이 가장 좋은 것 처럼 느껴지시겠지만, 피부의 자극도를 위해 실내활동만 하는 경우에는 10~30까지의 SPF 지수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운동 등 야외활동을 할 때는 SPF50 ++++ 의 선크림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.
선크림 추천 best 5
본론으로 들어가 선크림 추천 best 5 를 소개합니다.
1. 헤라선크림 - 헤라 선메이트 크림, UV 프로텍터
내용 출처 아모레퍼시픽 공식홈페이지
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선크림은 SPF50++++의 헤라 선메이트 선크림입니다. 헤라 선메이트 크림은 오랫동안 야외활동, 물놀이 때 빠지지 않고 해년마다 사용했던 아이템인데요.
촉촉해서 가볍게 발리며 백탁이 없는 로션같은 타입입니다. 더운 여름철에 답답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고, 적당한 유분기로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에게 좋을 선크림입니다. 다만, 지성분들이신 경우에는 좀 번들거린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. 백탁 없는 선크림, 촉촉한 선크림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.
예전에는 오렌지 패키지였는데, 리뉴얼 되서 흰색으로 바뀌었네요.
아마 많은 분들이 기억하시는 헤라선크림은 이 모양일 거에요. 이제 이 제품은 리뉴얼되어 SPF50 ++++ 레포츠 전용으로 나왔다는 점 기억하세요! 땀과 물에 강해서 꼭 야외활동이 아니더라도 활동이 많아 땀이 날 것 같은 하루의 시작에 발라주시면 좋습니다.
만일 데일리로 톤업 선크림을 찾으신다면 헤라 UV 프로텍터 톤업 제품을 추천합니다.
2. 닥터지선크림 -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
출처: 닥터지 공식홈페이지
진-짜 데일리로 무난하게 매일매일 쓰고 싶은 선크림을 추천 받고 싶으시다면 닥터지의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를 추천드립니다. 선크림은 메이크업 전단계에 바르기 때문에 존재감이 너무 있는 것도 문제죠. 모난 곳 없이 정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온가족이 다함께 사용하기에 좋습니다.
사용감은 끈적임 없이 촉촉한 편이며 위에서 소개해드린 헤라 선메이트 크림에 비해 유분감은 적어 지성분들에게도 적합한 선크림입니다.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백탁현상이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.
3. 달바선크림 -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
출처: 달바 공식홈페이지
촉촉하고 백탁 없는 선크림을 찾는다면, 달바 선크림을 추천합니다. 달바 제품은 에센스로 특히 유명한데요. 에센스가 유명한 브랜드에서 선크림을 출시해서인지, 주름, 미백 과 같은 기능성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. 백탁이 없는 유기자차 제품입니다.
4. 셀퓨전씨선크림 -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
(출처: 셀퓨전씨 공식홈페이지)
셀퓨전씨 선크림, 아쿠아티카 썬스크린
셀퓨전씨 선크림은 순한 썬크림을 찾고 계시는 분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. 썬크림을 바르면 트러블이 잦고 눈시림으로 고통받는 분들께 적합한 썬크림입니다. 촉촉하고 백탁 업는 선크림이라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특별한 향이 없는 무향 제품인 것도 이 제품의 장점이며 가볍게 올라가는 제형은 아니지만 밀착력이 좋아 쉽게 지워지거나 없어지지 않아 선크림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제품입니다.
5. 랑콤 선크림 - 액스퍼트 밀키 브라이트
한때, 면세점 필수템으로도 불렸던 랑콤 엑스퍼트 밀키 브라이트 선크림입니다. 피부에 잘 스며드는 촉촉함이 랑콤 선크림의 최대 장점입니다. 피부야 스며들듯이 잘 스며들며 백탁 없는 제품입니다. 얼굴에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위에 메이크업을 올려도 잘 올라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선크림 후 메이크업에 신경 쓰셔야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.
이상으로 여름철 필수템인 선크림 추천 best5 였습니다. 선크림 구매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댓글